신한은행 전세 자금,주택담보대출 종류

저는 기업은행과 신한은행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요. 최근에 집을 살때 신한을 통해서 대출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때 이것저것 찾아보니 상품 종류가 엄청 많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서 제가 종류만 따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이런 주택담보대출도 있구나~ 하고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인터넷에서 주택대출 받으려고 이런 저런 정보 보다 보면 집값이 곧 폭락한다고 사지 말라는 사람들 참 많죠.. 한가지 꼭 아셔야 하는 것은 온라인 상에 집값 예견할 수 있는 사람 없습니다. ㅜㅜ 선대인 같은 폭락론자들 말 듣고, 돈이나 능력이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일부러 전세로 들어갔다가 남들 집값오르는거 구경한 사람들 부지기수 입니다.

투기가 아니라 본인이 가족들과 함께 살 집을 보고 계신다면 남들 이야기 듣지말고 좋은 곳에 집 사서 마음 편하게 사세요.

1490020873

아낌e-보금자리론
실행일(대출 받는 시점)부터 돈을 다 갚아야하는 만기일까지 고정금리가 적용되어서 안정적으로 갚을 수 있는 대출(제가 이걸 받았습니다. 지금은 조건이 조금 더 까다로워졌어요. (2.7%~3.05%까지 금리가 적용 됩니다. 지인은 작년인가 우대금리 최대한 받아서 1.9% 정도에 받으셨더군요.)

신한 직장인 스마트 주택전세자금 대출
온라인(인터넷)을 통해서 편리하게 주택금융공사를 통해서 본인의 보증 한도를 확인하고, 보증 가능한 한도에 따라 실제 대출 이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편리한 직장인 전용 전세자금 대출!

신한주택대출
주택담보제공 고객 대상으로 최장 30년까지 대출 가능합니다.(아파트만 가능한 상품이 있고, 단독주택 및 오피스텔 등은 따로 상품이 있음)

주거안정 월세대출
소득이 낮거나 불안정한 저소득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월세자금을 지원하는 상품

1490020896

플러스모기지론
주택담보 + 신용보험증권 복합담보형태로 진행됩니다. 모기지신용보험에 가입해서 최대 대출한도를 확대해준다고 하는데 그냥 해줄린 없는데.. 함정이 뭐지!

주택연금 역모기지론
노후 자금을 확보하지 못하신 만 60세 이상, 즉 고령자 분들이 본인 소유의 주택을 담보로 연금방식으로 노후생활자금을 대출받는 상품

신한은행 전세대출(주택도시보증)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보증을 통해 전세자금대출을 받음과 동시에 깡통주택 등으로 인해서 피해보는 사례가 없도록 전세금 보호를 동시에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전세 들어갈때는 본인이 가진 돈이 있어도, 법과 행정적인 부분을 잘 몰느다면 일단 이렇게 대출 받아서 들어가는게 현명하다고 봅니다. 은행이 문제있는 집인지 다 알아봐주니까요.

신한은행 전세대출(주택금융공사)
주택에 전세로 들어가는 분들, 혹은 기존에 전세로 살고 계시는 분들이 재계약을 할때, 부족한 전세자금을 위한 상품 입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최고 임차보증금의 80%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1490020904

신한은행 전세대출(서울보증)
신규 전세(보증부월세 포함)로 들어가는 분들을 위한 상품으로 최대 5억원, 전세(보증부월세<반전세> 포함)로 살고 계시는 분들 역시 생활자금을 최고 5억원까지 지원하는 전세 전용 대출상품입니다.

신한은행 장기전세지원대출
공공임대사업자(SH공사)에서 공급하는 장기전세주택 들어가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임차보증금의 80%까지 지원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공유형모기지론(수익형, 손익형 두가지)
생애최초로 주택(첫집)을 구입하시는 분들도 대상이고, 생애 첫집이 아니더라도 최근 5년이상 무주택이셨던 고객님께 지원해드리는 대출입니다.

Tops 부동산대출
상가, 오피스, 부동산, 나대지 등을 담보로 하는 상품으로서 대출 기한은 최장 30년까지 입니다. 상업용 및 오피스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 받으실 경우, 거래실적 없이도 쉽고 빠르게 대출해드리며, 금리우대 혜택을 드리는 상품입니다.

미래설계 크레바스 주택연금대출
본인 명의의 주택을 담보로 일정한 금액을 연금식으로 수령하는 주택금융서비스입니다

1490020914

신한 금리안전모기지론
시중금리가 변동해도 만기까지 혹은 일정기간까지 정해진 고정금리대로 “안전”하게 “고정”시킬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상품

채무조정 적격대출
주택가격 하락으로 기준 LTV를 초과한 주택담보대출을 장기고정금리 대출로 변경하여 원금 및 이자부담을 경감 시킬 수 있는 상품, 취급 후 한국주택금융공사와의 협약에 따라 양도하는 상품.

신한월세보증대출
보증부월세로 살고 계시는(입주 예정 고객 포함) 고객님께 월세자금용도로 최고 5천만원 까지 지원하는 보증부월세 전용 대출상품입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주택을 임차하는 근로자 및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도시기금을 재원으로 하는 전세자금대출 상품

1490020864

목돈 안드는 행복 전세대출
주택에 전세로 입주하는 고객이나 기존 전세 거주 고객 중 재계약자를 대상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임차보증금의 80%)를 담보로 하여 부족한 전세자금을 지원한 대출 상품입니다.

내집마련디딤돌대출
무주택국민의 주택마련을 지원하는 정부의 통합 정책모기지 상품 입니다 다들 잘 아시죠? 금리가 매우 낮고 좋습니다. 하지만 평수가 큰집은 안되요~

오피스텔 구입자금대출
사무용이 아닌 주거용 오피스텔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저렴한 금리로 지원해주는 기금대출

주택자금, 전세 대출 종류가 엄청 많죠? 저도 처음에 보고 깜놀했습니다. 제가 처음에 말씀 드렸던 것처럼 필요에 의해서 집을 매매 하시는 것은 좋지만 오를 거라 생각하고 무리하게 들어가진 마세요..
상품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자세한 내용은 제가 따로 정리해드릴게요.

2 Comments

    1. 윽 어쩌죠.. 저는 그냥 대출관련 정보만 드리고 직접 상담은 해드리지 않는데 ㅜㅜ 인터넷 보다는 직접 은행 직원과 하시는게 가장 좋아요!
      온라인엔 이상항 업체나 사람들이 많거든요!

답글 남기기